정치 이야기

신당만이 혁신이다?

뭐라카노 2015. 7. 10. 23:31

 

 

혁신안 거부한 비노, 오직 공천권을 달라?

    

 

김상곤 혁신위가 지금의 새정치 내홍의 원인을 계파가 원인인 것으로 보고 갈등의 중심인 사무총장과 최고위를 없애서 그 싹을 잘라버리겠다는 혁신안을 내어 놓았지만 비노는 혁신안이 문재인에게 더 권력이 집중 된다고 반대하면서 전당직자를 포함한 당원 50여명이 탈당했다.

    

 

그렇다. 비노의 목적은 오직 하나다. 그냥 문재인이 싫은 것이다. 따라서 문재의 축출과 공천권의 보장. 혁신안이고 나발이고 그냥 그들에게 공천권을 달라는 것이다. 대선이고 나발이고 우선 총선에서 살고 보겠다는 욕심뿐인 것이다. 이쯤 되면 더 이상 당을 유지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인다.

    

 

이런 상태로 섣부르게 내홍을 봉합하여 총선을 치룬 다고 하자. 아마 그들은 공천권을 받지 못하면 당을 뛰쳐나갈 것이고 누구처럼 선거에 나와서 여당 당선의 일등공신 역할을 할 것이다. 그리고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되더라도 그들의 사보타지로 문재인은 지난 대선 때처럼 외로운 싸움을 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반갑게도 호남에서 아직 생기지도 않은 야권신당이 새정치 지지율을 앞질렀다니 이제 살 길을 찾아 나서 보는 것은 어떠한가? 당내에 남아서 야당의 몰락에 큰 힘을 보태지 말고 말이다. 아직 생기지도 않은 신당의 지지율이 그 정도인데 막상 신당이 생기면 얼마나 더 대단하겠나? 지지율을 믿고서 용기를 내길 바란다.

    

 

이제 입으로만 만들었던 신당을 실제로 만들어도 되겠다

새정치를 뛰쳐나갔다간 쪽박을 찰까봐 그동안 주저했던 분들 이제 걱정 내려놓으시라. 새정치따위는 이제 깜냥도 되지 않을테니 말이다. 이제 공천 따위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고 말이다. 신당을 차리기만 하면 불행 끝 행복시작 아니겠는가?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정치는 타이밍 싸움이다.

    

 

신당에 대한 여론이 좋을 때 얼른 창당을 해서 지지율을 더 올려야 하지 않겠는가? 눈을 굴리다가 새정치가 혁신이라도 성공 한다면 신당 운운 했던 분들은 낙동강 오리알 될 수도 있다. 이제 분연히 떨쳐 일어나 신당을 차려서 오리 알이 되지 마시고 오리가 되시라. , 오리 중에는 미운 오리새끼도 있지만 그래도 오리는 오리 아니겠는가? 아무려면 오리 알 보다야 못하겠는가?

    

 

야권 신당만 탄생하면 새누리, 저것들은 이제 다 죽었다고 보면 되는 것인가? 신당이 새정치의 희미한 야성에 불만을 갖고서 신당을 창당하는 것이니 선명 야당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신당 기대가 너무 된다. 신당에 참여 하신 분들은 그동안 몸이 건질 거려서 어떻게 새정치에 계셨는지 참 안쓰럽다. 선명함이 무엇인가를 보여주겟지들. 다시 기대 된다.

    

 

야권 신당만 창당하면 언론이 야권의 내홍으로 좋아라 호들갑 떠는 모습과 이곳 아고라에서 문까 문빠로 나뉘어 싸우는 모습도 더 이상 안보고 참으로 잘 되었다.

    

 

어영부영하다가는 새정치 꼴 나니까..빨리 새정치를 뛰쳐나가라..더 있다간 새정치와 한통속으로 오해 받는다. 신당 적극 찬성하고 환영한다. 빨리 분당하시기를 ..비노들이 그토록 갈망하는(?) 새정치당의 혁신에 미련을 가지지 말고..지금 새정치의 어떤 혁신안도 그대들의 마음에 들지 않을테니.

    

 

그리고 제발 다음 총선에서 살아 돌아오라..

모두가 살아 돌아 오셔야 한다. 그래서 원내교섭단체 정도는 구성 할 의원 수 20석은 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원내교섭단체는 되어야지 국회에서 발언권이 있고 신당이 목표로 하는 선명야당도 할 수 있지 않겠는가? 설마하니 지지율이 그렇게 좋은데 원내 교섭단체도 구성하지도 못하지 않겠지?

    

 

그리고 대선에서도 후보를 내어서 새누리에게는 기쁨을 새정치에게는 일침을 가하고. 대선에서 새누리가 승리할 자양분을 제공할 자랑스러운 그 얼굴들 다시 보고 싶다..어떤 얼굴들을 할지 자못 궁금 해진다. , 다시 볼 수나 있겠냐마는..

    

 

새롭게 탄생 할 선명야당의 모습을 기대하니 어린아이처럼 조바심이 다 나는 군.

제발 이번에는 말만하지 하지 말고 진짜로 신당을 창당해서 지지율에 보답하시기들